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오류 해결 방법 총정리
요즘은 현금보다는 카드나 모바일 페이를 통한 결제가 보편화 되어 있다. 그렇다 보니 지갑 없이 핸드폰만 들고 외출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깜빡하고 실물 카드를 챙기지 않아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삼성페이 교통카드이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과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보도록 한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교통카드 등록을 진행해야 한다. '삼성페이 > 메뉴 > 교통카드 추가' 순으로 클릭한다.
삼성페이에서는 티머니와 캐시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통카드로 사용을 할 수 있다. 나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추가를 하였다.
교통카드의 종류를 선택 하였다면 결제 방식을 선택하여야 한다.
삼성페이에 등록한 체크카드, 신용카드에 월 1회 청구되는 '후불' 방식, 잔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선불' 방식, 다음달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하여 요금이 청구되는 '휴대전화 결제'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선불 결제의 경우 잔액을 신경 써야하고, 휴대전화 결제의 경우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후불 결제 방식으로 선호하는 편이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결제 방식을 선택했다면 결제에 사용되는 카드를 선택해야 한다. 등록된 카드가 있다면 간단하게 선택만 하면 되고, 등록된 카드가 없을 경우 삼성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후 선택해야 한다.
마지막 단계이다. 약관 동의 후 삼성페이 비밀번호 또는 등록된 지문으로 인증을 진행하면 교통카드 등록이 완료된다. 이제 NFC를 켜고 버스나 지하철에서 단말기에 카드를 찍는 것처럼 스마트폰을 찍어서 사용하면 된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는 대부분 NFC 문제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이유로 NFC가 꺼질 때가 있으니 NFC가 제대로 켜져 있는지 확인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기본 모드보다 카드 모드로 해두는 것이 단말기 인식 시 인식률이 좋다고 하니 NFC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카드 모드로 설정을 해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