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밴스드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
기존에 잘 사용하고 있던 유튜브 밴스드 어플에서 동영상 재생 시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는데 그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 유튜브 밴스드 microG 계정 삭제
우선 유튜브 밴스드에 등록되어 있는 microG 계정을 삭제하여야 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상단 태스크바를 내려서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하거나 설정 앱을 누른 다음,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메뉴로 이동한다.
계정 관리 메뉴에 진입하면 스마트폰에 등록되어 있는 다양한 계정들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Vanced microG로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누른 다음 계정 삭제를 진행하면 된다.
실제로 계정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에 등록된 것을 해지하는 것이니 안심하고 삭제하도록 하자.
2. 유튜브 밴스드 데이터 및 캐시 삭제
microG 계정을 삭제하였다면, 유튜브 밴스드 앱의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여야 한다. Youtube Vanced 앱을 길게 누르면 첫번째 사진처럼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i를 눌러 애플리케이션 정보로 이동한다.
이후 저장공간을 클릭한 다음 데이터 삭제와 캐시 삭제를 차례대로 눌러 기존 정보를 깨끗하게 삭제한다.
3. Vanced microG 재로그인
스마트폰에 등록된 microG 계정을 삭제하고 앱의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하는 것까지 완료 하였다면, 다시 유튜브 밴스드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재로그인을 진행하지 않아도 1번 단계와 2번 단계를 문제 없이 완료하였다면 동영상을 재생했을 때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라는 문구는 나타나지 않겠지만, 구독해놓은 채널이나 알고리즘 같은 것들을 복원하기 위해 재로그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4.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오류 해결
유튜브 밴스드 이 앱에서 사용할 수 없는 콘텐츠입니다 오류를 해결하여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는 모습이다.
3번 단계인 Vanced MicroG 재로그인 진행 시 다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어쩔 수 없이 로그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꼭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구글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을 하면 된다.